본문으로 바로가기

텐서플로는 머신러닝을 위한 편리한 패키지다. 

머신러닝을 위해 꼭 텐서플로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그 복잡한 수식과 많은 기능들을 직접 만드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. 

tensorflow는 구글에서 처음 개발자들이 만들었다가, 공개되었는데 그 설치가 까다롭다. 

회사와 집 pc에 몇 번 설치하길 반복하다가 가장 편리한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. 


나는 pycharm으로 사용하는데 pycharm 의 설치는 이전 글을 보면 참고할 수 있다. 

http://88240.tistory.com/497?category=677795





File- settings 를 선택한다. 




Project : test11 - project interpreter 를 선택한다.


이 프로젝트에 사용할 인트프리터 언어를 선택한다. 나는 아나콘다5.2v를 설치하면서 python3.6이 설치되었으므로 기본적으로 python3.6 이 셋팅되있는데 

다른 버전의 python 을 원하고자 하면 별도로 설치하고 interpreter를 골라주면 된다. 

test11프로젝트의 interpreter 경로가 상단에 나오고, 거기에 설치된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다. 

전에 matplotlib를 설치하면서 여러 패키지도 함께 설치된 모습을 볼 수 있다. 

이제 tensorflow를 설치할것이다.  우측 상단의 + 버튼을 눌러보자. 



누른 뒤 tensorflow를 찾아보고 하단의 install package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된다. 

specify version 을 통해 원하는 버전을 지정할 수 있다.

tensorflow-gpu와 tensorflow가 있는데 -gpu는 말 그대로 gpu를 연산에 동원한다. NVIDIA 그래픽(CUDA toolket)을 지원한다. 

나는 서피스를 쓰니까 그냥 CPU만 사용할란다.. 



설치 후 편집창으로 나와보면 열심히 설치 중이다.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. 



설치 완료 후 tensorflow가 import 됨을 확인할 수 있다. 

편리한 기능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