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Phpstorm 에서 Mysql 연결하기

category Helloworld! 2016. 6. 24. 12:41

Phpstorm 을 사용하다보면 SQL 문에 항상 inspect warning 표시가 되있었다.



DB 연결을 안해서 그러는건데 이번에 하면서 DB 연결을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본다.


우선 Phpstorm 우측에 보면 Database 라는 버튼이 있다. 



클릭하면 DB Driver 를 세팅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. 

초록색의 + 버튼을 눌러 본인의 DB Driver 를 세팅을 한다.



그 이후 자세한 DB 세팅 하는 방법을 알고싶으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.

https://confluence.jetbrains.com/display/PhpStorm/Databases+and+SQL+Editor+in+PhpStorm


DB 연동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SQL 문에 여전히 inspect warning 표시가 되어있다.

사용하고 있는 DB 종류가 MySQL 인데 MySQL 임을 지정해줘야하기 때문이다.



해결 방법은, File > Settings > Languages & Frameworks > SQL Dialects 에서 제일 최상단에 있는 디렉토리의 SQL Dialect를 Mysql (또는 본인이 원하는 값)을 선택해주면 된다.



그러고 나면 소스코드에 있는 쿼리문에서 직접 연동된 DB서버의 Table 로 이동하는 등의 편리한 기능 또한 제공해준다.


참고사이트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30411778/sql-dialect-is-not-configured-phpstorm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7675095/what-is-dialect-in-phpstor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