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코딩을 하다가 원래 있는 단어 같은 경우 오타가 나면 표시가 되는데 



회사이름이나, 회사에서만 사용하는 명칭 같은 것들은 사실은 맞지 않은 스팰링이지만

Code Inspection 표시가 될 필요가 없을 경우 무시하도록 하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면 된다.


위에 제시한 사진처럼 abcd 라는 클래스를 만들려고 하고 앞으로 할 프로젝트에서 많이 사용을 할텐데,

계속 abcd는 맞지 않는 단어라고 표시가 되면 다른 Code Inspection 를 볼 때 신경쓰이고 혼동될 수 있다.


1. 우선 Dictionary 파일을 만든다. 

본인이 Dictionary 파일을 두고 싶은 위치에 확장자 .dic 을 가진 텍스트 파일을 만든다.

예를들어 경로가 /settings/dic/ 이고 파일이름이 mydic.dic 이라고 하고 설명하겠다.


2. 그 mydic.dic 파일에는 Enter를 기준으로 키워드들을 나열하면된다.

ex)

abdc
ABCD
Abcd
efgh
ijkl


3. Settings (Ctrl + Alt + S)

dic 파일을 다 만들었으면 PhpStorm 에서 환경설정을 연다.


4. [Editor] - [Spelling]

Settings을 들어가서 dictionary 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[Editor] - [Spelling] 에 Dictionaries 라는 탭이 나온다.



5. 우측에 + 버튼(Add) 를 눌러서 아까 만든 mydic.dic 파일이 들어있는 디렉토리를 선택해준다. 

ex) /settings/dic/



6. 그러면 다음과 같이 Dictionaries 부분에 [user] 로 시작하는 내가 만든 Custom 한 Code Dictionaries 가 생성된다. 



7. Phpstorm 을 껐다 키면 다음 처럼 내가 만들어서 설정한 키워드가 Code Inspection 표시가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(abcd 하단에 표시 됐던 초록색 물결 라인이 사라졌다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