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stash에서 project 생성한 후 (생성 포스팅 : http://88240.tistory.com/148)

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다.

참고로 프로젝트나 repository 삭제는 adminstrator만 삭제 가능하다


1. 다음 그림에서 보면 KSH_Project라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이 프로젝트를 삭제 해보도록 하겠다. 생성되어있는 프로젝트를 클릭한다. (KSH_Project 클릭)



2. 그러나 프로젝트 안으로 들어와 보니 devel이라는 repository (줄여서 repo라고 하겠다) 가 생성되어있다.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 안에 repo가 있으면 프로젝트를 삭제할 수 없으므로 우선, repo를 삭제해야한다. 

따라서 repo삭제부터 하겠다. repo(devel) 클릭



3. 그러면 File, Commits, Pull Requests, Settings 순서로 탭이 있는데 Settings 탭을 선택한다.




4. settings 페이지에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.



이 화면에 우측 상단에보면 delete repository라는 버튼이 있으므로 클릭.


5. 지울것인지 한번 더 확인하는 메세지가 뜨는데, 지우기를 원한다면 다시한번 delete 버튼을 클릭한다. 



6. delete됬다는 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.



7. 이제 KSH_Project는 빈 프로젝트가 되었으므로, Project를 삭제하도록하겠다. 

다음과 같이 Proejct에도 세개의 탭이 있는데 (Repositories, Permission, Settings) 그 중에 Settings 클릭.



8. Setting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으며 



Repo의 setting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이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보면 delete project 버튼이 있다. 이 버튼을 클릭한다



9. 삭제됬다는 메시지가 뜨면 Project 삭제 완료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