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[PHP : Laravel] Laravel 설치하기

category Helloworld!/Laravel 2013. 5. 14. 17:30

1. XAMPP 설치

- Laravel 이용하기 위해 서버 요구사항이 다음과 같다. 따라서 XAMPP를 최신버젼을 설치하도록 하자

 PHP :5.3.7

 MCrypt PHP Extension




- 여튼 이부분은 다른곳에 포스팅했으므로 생략.


2. Laravel 다운로드

- xampp를 설치하면 xampp폴더 안에 htdocs에서 Laravel를 다운로드 받는다.

- 이때 Git 이용. Git bash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

git clone -b develop git://github.com/laravel/laravel.git app

그러면 Laravel  다운로드된다.


3. 윈도우용 Composer를 인스톨

- Laravel git 으로 받으면 app폴더 안에 (composer.json이 있는 곳에서) Composer를 설치한다.

- Composer 윈도우용을 http://getcomposer.org/download/ 에들어가 Composer-Setup.exe를 클릭해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다.

- 설치 중간에 We found php.exe in your path. Click next to use it이라고 나오는데 그부분에서 Browse... 클릭하여 php.exe파일이 있는 곳을 찾아 선택해준다. 

- 나머지는 그냥 next 눌러서 넘어가면 된다

- 여기서 헷갈리는게 위에서 처럼 Composer를 설치하는게 아닌것 같다.

  여기까지 하고 Laravel을 실행하려하면 되질않는다.

- 찾아보니깐 cmd창으로 Composer를 설치해야한다고 하는데 위에 내용을 실행하고 해야하는지 안해도되는지를 모르겠다. 여하튼... 다시!

- cmd창을 열고 app 폴더안으로 이동해 (나는 D:\xampp\htdocs\Laravel_test\app에 있다) 

composer install

- 하면 꾀 오랫동안 이것저것 설치가 된다.



- 만약, Composer colud not found a composer.json file in 어쩌구라고 뜨면서 에러가 발생하면

{
    "require": {
        "monolog/monolog": "1.2.*"
    }
}

composer.json파일을 위 소스코드를 생성해 붙여넣기 하면된다고 한다. (하지만 괜히 오류도 안났는데 진즉 바꿔서 하면 그것 또한 에러임...)


마지막으로,

composer.phar install


- cmd창에 위에 명령어를 실행시킨다. 

- 근데 나는 이거 하니깐 위에서 말했듯이 3번에서 composer를 윈도우에서 설치하듯이 exe파일을 실행해 setup했더니 C:\usr\programdata\bin안에 생겼었다. 

그래서 위 명령어를 실행하면 많은 업데이트 정보들이 나온다고 하지만 나는 별다른 액션이 없었다;

- laravel 한글 문서에도 다음처럼 써있는거 보니 둘 중 하나만 하면 되는 듯


Laravel은 의존성을 관리하기 위해 Composer을 사용합니다. 먼저, composer.phar를 다운받습니다. 그후, 로컬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저장하거나 usr/local/bin 으로 옮겨 시스템에서 전역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Windows에서는 Composer Windows install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5. 서버 실행

php artisan serve

- cmd 창에서 위에 명령어 실행. (당연히 app폴더 안에서 할것)

- 설치가 완료 되면서 다음 창이 뜨는데



보면 Laravel development server started on http://localhost:8000이라고 되있다!


6. http://localhost:8000 실행



Hello World 다!!!!!!!!!!!!!!!!!!!!!! ㅠㅠ 설치완료 V